오사카 방문하기 전에 꼭 알아두어야 할 것들

시작하며

오사카는 일본의 대표적인 관광도시 중 하나로, 매년 많은 외국인들이 방문하는 인기 있는 여행지입니다. 그러나 오사카에 처음 방문하시는 분들은 이곳에서 경험할 수 있는 문화와 관습, 교통수단, 음식 등에 대해 잘 알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오사카에 방문하기 전에 꼭 알아두어야 할 것들을 정리하여 소개하겠습니다. 이 글을 통해 오사카를 더욱 즐길 수 있는 팁을 얻으시길 바랍니다.

 

오사카 방문하기 전에 꼭 알아두어야 할 것들-코토리
(위 사진은 내용과 무관함 Pexels 제공 사진)

 

세부내용

1. 여행 준비물

오사카는 일본에서 가장 인기 있는 도시 중 하나입니다. 오사카에 방문하기 전에는 여행 준비물을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일본은 날씨가 변화가 심하므로, 계절에 맞는 옷을 준비해야 합니다. 여름에는 반팔과 반바지, 겨울에는 두꺼운 옷을 준비해야 합니다. 또한, 일본에서는 신발을 벗어야 하는 곳이 많으므로 편한 슬리퍼를 준비해야 합니다.

또한, 일본은 외식문화가 발달되어 있습니다. 그러므로, 현금을 항상 소지해야 합니다. 일본에서는 현금이 필수이며, 대부분의 가게에서는 카드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일본에서는 전기 플러그가 한국과 다르므로, 변환기를 반드시 준비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일본의 문화와 관습에 대한 이해도 중요합니다. 일본은 고도의 예절과 풍부한 문화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예의를 지켜야 하며 일본의 문화를 존중해야 합니다. 또한, 일본에서는 쓰레기를 분리수거해야 하므로, 분리수거 방법을 미리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오사카를 방문하기 전에는 이러한 여행 준비물을 반드시 체크해야 합니다. 일본의 문화와 관습에 대한 이해와 예의를 지켜주면 좋은 여행이 될 것입니다.

 

2. 교통편

오사카는 일본의 관광지 중 하나로, 수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는 곳입니다. 이를 위해 오사카에서의 교통편에 대해 알아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사카는 지하철과 버스, 전차, 택시 등 다양한 교통편을 제공합니다. 그 중에서도 지하철은 가장 편리한 교통수단 중 하나입니다. 오사카는 지하철 노선도가 잘 구성되어 있어서, 시내 어디든 간편하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일본에서 유명한 교통카드인 ‘IC 카드’를 사용하면 지하철, 버스, 전차 등의 교통수단을 하나의 카드로 사용할 수 있어서 매우 편리합니다. 하지만 택시는 다소 비쌉니다. 따라서 예산을 고려한다면, 택시보다는 지하철이나 버스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일본에서는 교통수단이 정시에 운행을 마칩니다. 이 점을 염두에 두고 일정을 계획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이러한 교통편을 미리 알아두면, 오사카에서 더욱 편안하게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3. 식사 문화

오사카를 방문하면서 중요한 부분 중 하나는 일본의 식사 문화에 대해 알아두는 것입니다. 일본은 음식에 대한 대단한 열정과 예절을 가지고 있는 나라로 유명합니다. 그 중에서도 오사카는 일본에서 가장 맛있는 음식을 즐길 수 있는 도시로 손꼽히며, 오사카의 음식 문화는 다양하고 독특합니다.

오사카는 일본의 대표적인 음식 중 하나인 오코노미야키(일본식 팬케이크)와 타코야키(일본식 타코)를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또한 오사카는 일본에서 가장 유명한 해산물 요리도 많이 판매하며, 특히 텐플라(일본식 회)는 오사카에서 가장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일본의 식사 문화는 한국과는 다르기 때문에, 방문 전에 꼭 알아두어야 할 점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일본에서는 식사를 시작하기 전에 “잘 먹겠습니다”라는 말을 꼭 하고, 식사 중에는 소리를 내거나 큰 소리로 말하지 않는 것이 예절입니다. 또한 일본에서는 식사 때 치즈나 버터 같은 유제품이 많이 사용되지 않기 때문에, 유제품에 알러지가 있는 경우 미리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오사카를 방문할 때는 오사카의 독특한 음식 문화를 경험해보는 것도 중요하지만, 일본의 식사 예절에 대해서도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이를 통해 더욱 즐거운 여행을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

 

4. 관광지 추천

오사카는 일본의 대도시 중 하나로, 유명한 관광지와 맛집이 많이 있습니다. 오사카에 방문하면 꼭 가봐야 할 관광지를 소개합니다.

1. 우메다 스카이 빌딩

오사카에서 가장 높은 건물인 우메다 스카이 빌딩은 꼭대기 층에서 오사카 시내 전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또한, 층간 소음 차단이 잘 되어있어 조용하고 쾌적한 분위기에서 높은 곳에서의 경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

2. 도톤보리 지역

도톤보리 지역은 오사카의 대표적인 번화가로, 맛집과 쇼핑거리가 있습니다. 또한, 도톤보리 강에 있는 고대식물인 괴물 나카니시마를 볼 수 있는 관광명소입니다.

3. 오사카성

오사카성은 일본의 대표적인 역사적 건축물입니다. 오사카성은 오사카 시내 중심에 위치하고 있어, 시내를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오사카성 주변에는 오사카역과 난바 지역도 인접해있어 쇼핑과 맛집도 즐길 수 있습니다.

4. 신세카이 지역

신세카이 지역은 오사카의 대표적인 유흥지역으로, 부촌지역이라고도 불립니다. 이곳에서는 오사카에서 유명한 음식인 꼬치야끼를 맛볼 수 있습니다.

오사카를 여행하면서 이곳 저곳 많은 곳을 돌아다녀봐야 하지만, 위에서 소개한 관광지는 꼭 한 번씩 방문해보시길 추천합니다.

 

5. 지역 특산품

오사카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오사카 지역 특산품에 대해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오사카는 다양한 음식과 상품을 가지고 있어, 지역 특산품을 구매하면 여행의 추억을 더욱 풍부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우선, 오사카에서 유명한 지역 특산품으로는 ‘타코야키’가 있습니다. 타코야키는 오사카에서 시작된 음식으로, 촉촉한 밀가루 반죽에 오징어와 채소를 넣고 구운 것입니다. 오사카의 거리에서는 타코야키 전문점이 많아서, 맛 있는 타코야키를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오사카에서 유명한 과자인 ‘안무스’가 있습니다. 안무스는 오사카의 대표적인 과자로, 밀가루와 달콤한 팥으로 만들어진 과자입니다. 안무스는 오사카에서만 구할 수 있기 때문에, 오사카를 여행한 기념품으로도 좋습니다.

그 외에도 오사카에서는 ‘쿠로모네’라는 알코올 음료와 ‘캔디’라는 과자가 유명합니다. 쿠로모네는 오사카 지역에서만 생산되는 맥주이며, 캔디는 오사카의 전통적인 과자 중 하나입니다.

오사카로 여행을 떠난다면, 지역 특산품을 구매해서 오사카의 맛과 문화를 느낄 수 있도록 해보세요.

 

오사카 방문하기 전에 꼭 알아두어야 할 것들2-코토리
(위 사진은 내용과 무관함 Pexels 제공 사진)

 

맺음말

오사카는 일본의 제2의 수도로 불리우며, 그만큼 매년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는 인기 도시입니다. 하지만, 방문하기 전에 꼭 알아두어야 할 것들이 있습니다. 먼저, 일본의 문화와 관습을 존중해야 하며, 일본어를 조금이라도 배워두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오사카에서 유명한 음식과 관광지들을 사전에 조사하고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더불어, 교통수단과 숙소를 미리 예약해두는 것이 스트레스를 줄여줄 것입니다. 이러한 사전 준비를 하면, 오사카에서 더욱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입니다. 오사카에서의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이러한 팁들을 꼭 기억해두시길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 영상

1박으로 다녀오는 오사카 25시간여행, 야경맛집 메리어트오사카,  텐노지이자카야 먹방, 집은 작게 호텔을 세컨하우스로 (오사카편)

1박으로 다녀오는 오사카 25시간여행, 야경맛집 메리어트오사카, 텐노지이자카야 먹방, 집은 작게 호텔을 세컨하우스로 (오사카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