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

[사탕고양의 재료탐구생활] 윈저앤뉴튼 아크릴 미디엄 세트로 설명하는 아크릴 미디엄

윈저 앤 뉴턴 아크릴용 미디엄 세트

 이번에는 윈저앤뉴튼의 아크릴 미디엄 세트를 설명해보겠습니다. 전의 글에서 말씀드렸지만 많이 사용하는 미디엄으로 구성된 미니 세트입니다. 병이 작고 예쁘기도 해서 이 크기로도 제품이 나와 주면 좋겠는데 말이죠. 

 

 이 사진도 종이님이 주셨습니다.

플로우 임프로버

 이것은 플로우 임프로버입니다. 

 아크릴 물감의 유동성을 높여 부드럽게 흐르도록 만들어 주는 미디엄으로 수채화처럼 쓰거나 잘 칠해졌으면 할 때 사용합니다. 물감에 살짝 섞으면 돼요. 

 아크릴 물감의 유동성을 높이려면 물을 섞으면 되지 않나 하지만 물을 섞으면 편하지만 동시에 아크릴 물감의 접착력이 낮아지기도 하거든요. 

 유동성을 높이면서도 접착력을 낮아지지 않게 하기 위해서 사용하는 미디엄입니다. 일반적인 사용에선 딱히 필요는 없고 아크릴 물감을 수채화 정도의 묽기로 사용할 때 쓰시면 됩니다.

글로스 미디엄

 대표적인 아크릴 미디엄인 글로스 미디엄입니다. 

 물감과 섞으면 물감의 양을 증량하면서 동시에 광택을 더해줍니다. 애초에 아크릴 물감은 광택이있는 물감인데 여기에 광택을 더하면 정말 반짝거립니다. 

 펄미디엄을 사용할 때 글로스 미디엄도 더해주면 효과가 좋아요. 

 사용할 때는 물감 양의 1/4를 초과하지 않도록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속건제를 제외한 거의 모든 미디엄이 그렇지만 건조 시간이 조금 늘어납니다. 

매트 미디엄

 글로스 미디엄에 반대되는 성질을 가진 매트미디엄입니다. 

 이걸 섞으면 반짝거리던 아크릴 물감이 무광의 표면이 됩니다. 아크릴 물감이 반짝거리는게 싫으신 분이나 반사광이 없었으면 하는 분이라면 매트미디엄을 쓰면 좋습니다. 사진 찍을 때 번들거리는 것이 없어서 사진빨이 잘 받아요. 

 그럼 무광의 아크릴 과슈와 아크릴 물감에 매트미디엄을 섞는 것은 무슨 차이가 있느냐 할 수 있는데 매트미디엄을 섞어도 아크릴 물감은 반투명합니다. 미디엄을 섞어서 더 반투명해지기도 하겠네요. 이것도 섞으면 물감의 양을 늘려주고 건조 속도를 살짝 지연시킵니다. 물감 양의 1/4를 넘으면 안되구요. 

 글로스미디엄과 매트미디엄을 적당히 섞으면 반광의 사틴미디엄이 되며 적절하게 사용하면 유화의 광택 느낌이 나요.

슬로우 드라잉 미디엄

 아크릴물감을 쓰면 정말 정말 바라는 것이 좀 느리게 말랐으면 하는 것입니다. 빨리 말라서 좋긴 하지만 그라데이션을 한다던지 할때는 빨리 말라서 힘들거든요. 
 그때 사용하면 되는 미디엄입니다. 

 붓을 씻는 물과는 따로 조절용 물을 준비해 거기에 섞어 쓰거나 따로 덜어둔 원액을 살짝 붓에 찍어 물감과 섞어서 쓰면 됩니다. 왜 물에 섞어 쓰냐면 이거 너무 많이 쓰면 천천히 마르는 걸 넘어서 물감이 안 마를 수 있거든요. 

 사용량에 따른 건조 속도는 온도와 습도에 따라 달라지므로 적당히 천천히 마르는 구나 싶을 정도로 쓰시면 됩니다.

Credit 사탕고양 https://blog.naver.com/soulcreator
            그림을 그리고 재료를 연구합니다. 

Web Editor PICTORIUM

What do you think?

23 points
Upvote Downvote

Comment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Loading…

0

(공모전) 제9회 시민청 도시사진전

(작가공모) 제2회 아트강릉22 작가 공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