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 ,

(전시) 아줌마 왜 혼자 다녀요展 – 만욱 개인전

《아줌마 왜 혼자 다녀요》

✔️전시 기간 : 2022.11.05(토) – 2022.12.31(토)
✔️전시 장소 : 벗이미술관 1F 아뜰리에_ 갤러리 벗이 @galleryversi
✔️관람시간 : 10:00 – 18:00 (매표마감 : 17:30)
*매주 월요일 휴관*

✔️Exhibition Period: 5 NOV – 31 DEC 2022
✔️Exhibition Location: Gallery VERSI
✔️Viewing Time: 10:00-18:00 (Last entrance: 17:40)
*Closed on Monday.

만욱 작가노트

형광 핑크 덩어리. 백코 고양이는 사회화된 어른에게 튀어나온 학습되지 못한 덩어리였고 자아였다. 핑크 덩어리에 야-옹 이란 소리를 입힌 것은 어쩌면 온전히 이탈되지 못했기 때문일 수도 있다. 덩어리 생명체의 이야기를 공유할 자신이 없던 나는 잘 알지도 못하는 고양이를 그리며  그제야 나를 찾는 길에 접어들었다. 길을 찾아 떠날 준비가 되었을 때 난 마흔의 아줌마가 되어있었고 주춤주춤한 마음을 다잡기 위해 낯선 도시에 스스로를 내던졌다. 

과연 나는 뭘까. 

낯선 도시에 서있으면 그간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난 사회화가 덜 된 아이로 되어있다. 그들 문화 속에서 타자로 존재하면서 나도 온전히 나에게만 집중하는 시간을 갖게 되었고, 미처 풀어내지 못한 것들이 내재되어 있음을 깨달았다. 

그림 그리는 자 만욱으로 살게 되면서 학습된 눈이 보지 못한 것을 볼 수 있었고 이것을 표현하고 내보이는 자유를 얻었다. 백코 고양이와 아줌마는 사회화된 인간 박경화와 그림 그리는 자 만욱의 사이를 함께 통과해주었고, 이번 전시를 통해 그 통과의 과정 – 다듬어지기 이전의 것들- 을 선보이려 한다. 때론 정리되기 이전의 방황의 흔적들이 잊혀진 촉각을 일으켜 세우기에, 이번 전시가 관람자들에게 좋은 자극제가 되길 바란다.

만욱 manwook

만욱 작가님의 픽토리움 아티스트 페이지입니다.

What do you think?

Comment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Loading…

0

(공모) ART JEJU 2023 특별전에 초대

(전시) 8th 부평옥션 화이트세일 – 미술품 자선 경매